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롭게 개편된 대한작업치료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한작업치료학회는 1993년 대한작업치료사협회와 함께 창립되어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20여년간 수고해주신 학회장, 이사, 학회원들의 도움으로 우리 작업치료학회는 작업치료의 학문적 발전을 이끌며 임상과 학계의 학술적 소통의 장으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작업치료학회는 가장 큰 자랑으로 여길 수 있는 학회지를 년4회 발간하고 있으며 본 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서 인정받아 계속하여 그 수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신 국내외의 작업치료 학문교류의 장인 학술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작업치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정책관련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대한작업치료학회 이외에 12개의 작업치료관련 협력학회가 발족되어 다양한 분야의 작업치료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술적 전문성과 더불어 임상에서 활동하는 작업치료사들의 임상적 전문성을 함께 도모해가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12개의 협력학회 중 4개 학회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후보지로서 인정받아 우리 작업치료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각 전문분야의 협력학회와 함께 보다 긴밀한 협력을 하여 연구와 교육이 체계적이고 균형감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제적 교류를 통하여 최신 작업치료 학술적 정보들이 국내에 소개되고, 국제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국내 작업치료가 세계적인 작업치료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속에서 우뚝 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아시아태평양작업치료학술대회 및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 준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대한작업치료학회에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을 지속적으로 부탁드리며 회원님들과 함께 성장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작업치료학회 11대 학회장 이지연